설립 동기
당사는 2011년 08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를 통한 사업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의 내용
바이오텐(주)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난용성 천연물질을 천연용해제와 당사의 특허 장비(10-1894087)로 “텐큐민 S플러스와 텐큐민 G플러스”를 개발하였습니다.
“텐큐민S/G 플러스”는 약물동태학연구를 수행한 결과 기존의 파이토케미컬 대비하여, 약 400배에서 1,000배의 생체 내 흡수율 및 지속성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양돈 전염병의 주범인 PED 코로나바이러스 치료효과를 보여줌으로써 보조사료로 제품화하여 축산시장에 진출하였으며, 나아가 동물의약품 으로의 개발을 위하여 작용기전 등의 후속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임상 연구에서 면역회복능력과 염증인자 감소에 탁월한 결과를 얻었고, 항암 모델에서 탁월한 치료 효능을 보여 계속적인 PK연구를 통한 건강식품 출시를 진행하였습니다.
’21년 “텐큐민S/G플러스”를 활용한 4종의 건강식품(염증, 면역, 장건강, 이너 뷰티)을 개발하여 약 6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여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고, ’22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커피를 포함하여 식품 5종(체지방, 여성갱년기, 당뇨, 간, 눈 건강)은 식약처 승인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출시로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1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습니다.
대표적인 성과로 ’21년 12월에 “텐큐민 S플러스”의 COVID-19 동물실험 결과 중증 감염군에서 30% 이상의 치료 효과를 보였으며, 작용기전연구인 3CL protease를 농도 의존적으로 억제시킬뿐만 아니라, 면역력회복에 탁월한 연구결과를 보여 임상 승인에 대한 독성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텐(주)은 기존약물의 수용화를 통한 생체이용율 향상을 전략으로 천연물 소재 개발, 건강기능성식품, 동물의약품, 최종적으로 인체의약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